본문 시작

인증이 마법처럼 쉬워지는
대표님의 인증요정 아이씨티컴플라이언스 입니다.

HOME 고객지원 자주 묻는 질문
자주 묻는 질문
게시물 검색
  • Q
    [KC인증] KC인증은 하나만 받으면 되는 거 아닌가요?
    A

    안타깝게도 아닙니다..!


    KC 마크는 '국가통합인증마크'에요. '통합', '마크'이기 때문에 어느 하나의 인증만을 의미하지 않아요.

   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까지 포함하여 총 70여개의 인증제도가 있지만 이 마크만을 KC로 통일한 거에요.

    여전히 각 인증은 개별적인 기준에 따라서 받아야 하는 거랍니다.


    그래서 'KC인증을 받아야합니다.'라는 말은 1개의 인증만을 의미할 수도 있고, 여러개의 인증을 의미할 수 도 있어요.

  • Q
    [어린이제품] 어린이제품을 구매대행할 때에도 KC 인증을 꼭 받아야 하나요?
    A

    어린이제품은 『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』에 의거하여 KC 인증 없이 중개 및 구매ㆍ수입대행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
    아래의 「어린이제품안전특별법」법령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제30조(중개 및 구매ㆍ수입대행의 금지)
    어린이제품 판매중개업자 및 구매·수입대행업자는 안전인증, 안전확인 및 공급자적합성확인(이하 이 조에서 ‘안전인증 등’이라 한다)의 표시가 없는 안전관리대상어린이제품의 판매를 중개(「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」에 따른 통신판매중개자가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버몰에서 발견된 안전인증등의 표시가 없는 제품을 즉시 삭제하고 통신판매중개의뢰자가 상품등록 시 안전인증등의 정보를 입력하도록 하는 한편, 소비자가 이러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한 경우는 제외한다. 이하 같다)하거나 구매 또는 수입을 대행하여서는 아니 된다.

    제43조(과태료) ②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에게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.
    25. 제30조를 위반하여 안전인증, 안전확인 및 공급자적합성확인의 표시 등이 없는 안전관리대상어린이제품의 판매를 중개하거나 구매 또는 수입을 대행한 자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과태료는 산업통상자원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또는 시·도지사가 부과·징수한다. 

  • Q
    [KC인증] 타 업체가 KC인증을 받은 경우에도 인증을 받아야 하나요?
    A

    KC인증은 제조자, 수입자에게 귀속이 되는 권리입니다.

    따라서 제조자가 KC인증을 받은 경우가 아니라면 안타깝게도 모든 수입자는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.


    EX) 해외 제조업자 A - 수입업자 B. 수입업자 C

    A가 KC인증을 받은 경우 : B. C 모두 수입 가능

    B가 KC인증을 받은 경우 : B만 수입 가능 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C는 별도의 인증을 받아야 함)